트리벨리 파프리카 어떤 효능이?

요즘 너무나도 핫한 트리벨리 파프리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트리벨리 파프리카는 아주 큰 고추처럼 생긴 게 특징인데 색깔은 일반 파프리카처럼 화사한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처럼 생겼다고 하여 바나나 파프리카로 불리기도 합니다.

트리벨리 파프리카 사진1

1. 트리벨리 파프리카란?

트리벨리 파프리카는 기존 파프리카와는 다른 형태와 맛을 가진 신품종의 파프리카입니다. 그 특징 중 하나는 긴 형태로, 일반적인 파프리카보다는 길쭉하고 원통 모양입니다.

트리벨리 파프리카는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파프리카보다 더 높은 당도를 가지고 있어서 “과일 파프리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이러한 맛과 식감을 통해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됩니다.

2. 트리벨리 파프리카와 파프리카의 차이

  1. 모양과 씨의 차이
    파프리카와 트리벨리를 구별하는 특징 중 하나는 그 모양과 속에 있는 씨의 양입니다.
    파프리카는 일반적으로 육질이 두껍고 내부에 많은 씨가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손질할 때는 꼭지와 씨를 제거한 뒤 썰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한편, 트리벨리는 일반 파프리카에 비해 얇고 속에 들어있는 씨의 양이 적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트리벨리는 별도의 손질 없이도 그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씻어서 먹거나 조금 잘라서 샐러드 등에 활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트리벨리의 경우 파프리카에 비해 더 간편하게 손질 없이도 생으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당도가 높다
    트리벨리 파프리카는 일반 파프리카보다 당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도가 높아 단맛이 강한 게 특징인데 굽거나 익혀서 먹으면 당도가 더 올라가서 단맛이 올라가고 기름에 조리하면 비타민 흡수율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3. 과일 같은 식감
    트리벨리는 일반 파프리카보다 식감이 과일처럼 아삭한 특징이 있습니다.
    파프리카를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트리벨리는 잘 먹는다고 합니다.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파프리카만 쏙 빼서 편식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쁜 모양으로 썰어서 과일처럼 주면 편식을 안 하고 잘 먹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당도가 높아 맛도 단맛이 나서 과일처럼 섭취가 가능합니다.

  4. 단맛에 비해 저칼로리
    트리벨리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것처럼 생각되지만
    100g당 27kcal로 열량이 매우 낮은 편입니다.
    맛있는 단맛과 과일 같은 식감을 느낄 수 있는데 칼로리까지 매우 낮아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5. 풍부한 영양성분
    일반 파프리카에 비해 트리벨리는 조금 더 많은 영양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한 얼마 있지 않은 씨앗에도 많은 성분이 있다고 하니 씨앗을 따로 제거하지 말고 함께 섭취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색깔마다 다른 효능

일반 파프리카도 색깔마다 다른 효능이 있다는 걸 아시죠? 혹시나 모르는 분들이 있다면 일반 파프리카 색깔별 효능 확인하기 이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빨간색 트리벨리 : 노화 예방과 면역력 상승에 도움이 되며 단맛이 가장 강합니다.

  • 주황색 트리벨리 : 노화를 예방하는 데 좋으며 혈관 건강에 좋고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이 됩니다.

  • 노란색 트리벨리 :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안구 건강에 좋으며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이렇게 색깔마다 다른 효능이 있습니다.
일반 파프리카 효능과 뭔가 비슷한 점도 있지만 다른 점도 있는 게 신기합니다.

색깔마다 효능이 다 다르지만 어느 정도 기본적인 영양가는 전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색깔 관계없이 아무거나 먹어도 영양가가 풍부해 다른 색깔이 가진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색깔마다 조금 더 들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트리벨리 파프리카 보관법

트리벨리 파프리카를 보관하실 때 꼭지를 제거하지 않은 상태로 각자 신문지를 싸서 냉장실에 보관하면 신선도가 더 오래가서 조금 더 오랫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신문지가 없다면 랩으로 포장하셔도 됩니다.
트리벨리 파프리카 손질하는 방법일반 파프리카와 손질하는 방법은 유사합니다.

대신 트리벨리는 씨앗이 적고 씨앗 부분과 씨앗 줄기 부분도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그대로 섭취하는 걸 추천해 드리며 아이들이 꺼리는 거라면 꼭지를 떼어 내고 반으로 잘라 씨 부분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트리벨리 파프리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파프리카를 찾는 분들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 일반 다이어트 관련된 음식을 먹다 보면 지겨운 식감과 맛 때문에 새로운 식감과 맛을 원하게 됩니다.


새로운 식감과 맛을 보장할 수 있는 트리벨리 강력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