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물 섭취량을 채우기는 은근히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맛있게 하루 물 섭취량을 채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퓨즈드 워터입니다.
탄산 중독이신 분들과 하루 물 섭취량을 채우기 힘드신 분들은 인퓨즈드 워터를 시작하세요!

목 차
1. 인퓨즈드 워터의 시작
미국에서 비교적 최근에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 웰빙에 대한 인식이 퍼지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대체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였고
다양한 과일, 야채, 허브를 넣어 물을 맛있게 섭취하는 방법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2. 하루 물 섭취량
신체 기능을 유지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물 섭취량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체내 대사, 소화, 영양소 운반, 체온 조절 등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하루에 필요한 물의 섭취량은 나이, 활동 수준,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하루 물 섭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적인 성인
하루에 약 8잔에서 10잔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리터에서 2.5리터 정도의 물을 말합니다. - 운동을 하는 사람들
활동 수준이 높은 경우 땀을 통해 더 많은 수분을 분실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물 섭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에 물을 충분히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필요한데
보통 운동 시 수분 배출량은 시간당 700~800mL이며, 운동 한 시간 전 300~500mL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갈증으로 인하여 한 번에 많은 물을 섭취할 경우 위에 부담을 주기에 좋지 않습니다.
3. 인퓨즈드 워터란?
인퓨즈드 워터(Infused Water)는 물에 신선한 과일, 야채, 허브 등을 넣어서 맛과 향을 더해 만드는 음료입니다.
물에 칼로리나 인공 감미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다양한 맛으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는 맛있는 수분 섭취 방법입니다.
물 그대로 하루 섭취량을 채우기 어려운 사람들, 음료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수분을 맛있고 건강하게 채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4. 인퓨즈드 워터 만드는 방법
만들 때는 다음과 같이 재료를 정하는 게 좋습니다.
- 재료 선택
신선한 과일, 야채, 허브를 선택합니다. 상큼하고 고소한 맛을 내는 과일이나 야채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또한 민트, 로즈메리, 바질 등의 허브도 함께 넣어주면 더 맛있는 인퓨즈드 워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재료 준비
선택한 과일이나 야채를 잘 씻고, 필요하다면 얇게 슬라이스하거나 깎아서 준비합니다. 허브는 가볍게 꼭꼭 눌러서 향을 내뿜게 해줍니다. - 물과 함께 넣기
깨끗한 물에 준비한 재료를 넣어줍니다. 큰 용기나 병을 사용하여 몇 시간 동안 재료가 물에 담겨 있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 냉장 보관
재료를 넣은 물을 냉장고에서 몇 시간 동안 숙성시켜줍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재료의 맛과 향이 물에 스며들게 됩니다.
열량이 거의 없으며, 천연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공 감미료나 첨가물 없이도 다양한 맛으로 맛있게 물 하루 섭취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과일과 허브의 조합을 시도하여 자신만의 맛과 향을 찾아보는 것도 재밌습니다.
5. 부작용
기본적으로 물과 천연 재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하루 물 섭취량을 채우기 힘든 분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어떤 음료든지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인퓨즈드 워터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인퓨즈드 워터 과다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몇 가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칼로리와 당분 섭취
인퓨즈드 워터에는 과일의 천연 당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당분 섭취는 체중 증가나 혈당 변동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량을 적당히 조절하거나, 재료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과도한 허브 사용
인퓨즈드 워터에는 보통 맛을 진하게 하기 위하여 허브가 사용되는데, 과도한 허브 섭취는 알레르기 반응이나 특히 허브를 처음 시도하는 경우에는 양을 적게 사용하고 체감증상을 주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도한 식물 재료
너무 많은 양의 과일이나 야채를 사용하면 과도한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종종 음식물로 섭취하는 양보다 더 많은 양을 사용하는 경우, 영양 과다 섭취를 피하기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 소화 문제
너무 많은 과일, 야채, 허브를 사용하면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화 능력에 맞게 적절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브를 과하게 섭취하면 가장 문제는 카페인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나타날 수 있는 질병입니다. - 불안과 흥분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신경 시스템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불안감, 흥분, 심장의 빠른 박동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면증을 겪을 수도 있으니 섭취량에 신경 써야 합니다. - 두통
일부 사람들은 카페인 섭취에 두통을 느낄 수 있는데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두통이 있는 분들은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 물 과다 섭취
물의 과다 섭취 역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물 중독으로 다른 질환이 생길 수 있고
너무 많은 물을 섭취하면 체내 미네랄을 희석해 전해질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인퓨즈드 워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제로 음료나 탄산음료보다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인퓨즈드 워터는 웰빙을 목표로 생겨난 음료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있는 과일이나 허브 및 재료들을 선택한다면 너무나도 건강하고 맛있는 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인퓨즈드 워터를 알기 전 탄산음료를 너무 좋아하기에 탄산음료를 계속 마시고 있는데 마시다 보니 탄산 중독에 걸린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칼로리가 없다 뿐이지 탄산이 몸에 과도하게 들어오게 되면 신체 밸런스가 무너진다고 하여 인퓨즈드 워터를 마셔본 결과 탄산만큼 자극적이지 않지만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인퓨즈드 워터가 너무 좋았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도 인퓨즈드 워터로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