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위험한 음식에 대해서 아시나요? 보통 암에 좋다는 음식을 찾아보기만 하실 텐데, 암에 좋은 음식을 찾기 전에 먼저 이 세 가지 음식만 안 먹어도 암 치료 건강 관리를 하는 데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암 전이를 촉진하는 음식 세 가지 꼭 피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암에 위험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암을 잘 다스리는 밥상을 차리려면 우리가 암에 대해서 먼저 좀 알아야 합니다. 암이라는 한자를 살펴보면, 먹는 것을 산처럼 해서 병이 되었다는 뜻이라는 걸 알고 계셨나요? 여기서 먹는 것을 산처럼 했다는 얘기는 우리가 음식점에 가서 고기 먹고 술 먹고 냉면 먹고 후식까지 이렇게 배 터지게 먹는 식습관을 경계해야 된다라는 뜻도 있지만 더 나아가서는 집에 식량을 상처럼 쌓아두고 먹는 습관을 피해야 된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암에 위험한 음식도 멀리 해야하지만, 식습관과 먹는 방법도 고쳐야 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음식은 쌓아두고 먹을수록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매일 생명력이 떨어진 음식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의 정상세포도 힘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암 치료 후에 제일 좀 신경 쓰는 게 뭐가 있을까요? 암이 전이되는 것. 또, 암이 재발되는 것이 있겠습니다. 암의 전이와 재발을 막으려면 제일 중요한 것이 림프액을 항상 깨끗하게 하는 건데요. 무심코 먹고 있으면서 나도 모르게 림프액을 탁하게 하는 음식 세 가지가 있습니다.
목 차
암에 위험한 음식 세가지.
- 사폐한 쌀
- 기름
- 견과류입니다.
저희가 보통 쌀을 소량으로 사는 게 아니라, 이렇게 10키로씩 가마니로 많이 사 놓고 몇 개월간 두고 먹게됩니다. 기름도 마찬가지로 그때그때 짜먹는 게 아니라, 보통 병에 짠 기름을 담아서 부엌에 두고 한참 개봉을 한 뒤 지나서부터 계속 먹고요. 그리고 견과류도 예전에 안 그랬는데 요즘은 마트에서 너무 친절하게 호두 같은 것도 다 까서 큰 봉지에 담아서 먹기 편하게 만들어진 것을 구입해요. 잣도 캔에 담아둔 걸 구입하죠. 그래서 이것들을 보통 집에 굉장히 오래 두고 먹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에 있는 기름들이 공기랑 맞닿으면서 계속 산패가 된다는 겁니다. 차라리 썩은 음식 같은 것들을 먹으면 배라도 아파서 버리게 되거나 몸속에 들어와도 배출이 되는데 산패한 기름은 들어오면 잘 나가지도 않습니다. 오래된 쌀이나 오래된 누룽지도 마찬가지고요. 이렇게 굉장히 쩔은 기름 견과류 같은 것들을 계속 먹게 되면 먹는 만큼 우리 몸의 림프액도 탁해집니다. 그리고 이건 특히 간암 유방암이나 유방암 신장암 그리고 난수암 림프전이가 있으셨던 분들한테는 독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꼭 주의해 주셨으면 합니다.
자 그럼 쌀과 기름 견과류 어떻게 하면 가장 신선하게 먹을 수 있을까요?
1. 무조건 소포장된 것을 구입하기.
아래도 가격적인 면도 있고, 여러번 구매를 하러 가는게 귀찮기도 하기때문에 대량으로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림프액이 망가지지 않게 하려면 소포장이 된 제품으로 구매하셔서 최대한 신선할 때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소포장이 된 제품을 구매해서 먹더라도 기간이 조금 오래 지났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바로 버려주시고 새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예를들어, 쌀 같은 경우에는 반드시 도정 날짜를 확인하신 후 구매를 하시고, 도정한지 15일 이내에 다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생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기름 같은 경우는 사실 이제 편리하려고 짜진 기름 병에다 쓰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요리할 때 그런 기름을 사시는 걸 좀 지양하시고 통들깨를 활용하셔서 그때그때 들깨를 갈아서 깨기름을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기름이라는게 특히나 공기와 만나면 산패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어쩔수 없이 제품으로 사서 섭취를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들기름 안전하게먹기 이 글을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들기름을 섭취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직접 갈아서 드실 수 있다면 요즘에는 전동으로 나오는 제품이 많아서 생각보다 편리하게 갈아서 섭취하실 수 있으니, 직접 갈아서 그때그때 기름을 드시기 바랍니다.
견과류를 사실 때에도 다 까진 편리한 그런 견과류를 사시지 말고 이렇게 호두라면 껍질채 사셔서 드실 때마다 호두까기로 까셔서 드시는 것이 가장 신선하게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치며
암에 위험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뇨같은 경우 음식을 먹으면 바로 혈당이 올라가기 때문에 몸에 원인을 즉각해서 주지만 이렇게 상쾌한 음식은 정말 서서히 면역력을 갉아먹으면서 암세포에 힘을 실어주게 됩니다.
가장 신선한 음식을 먹는 것이 면역력을 지키고 암 전이를 예방하는 지름길이라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추천하는 글
호박즙이 과연 부기 빼는 데 효과가 있을까? 성형 후 호박즙 보다 부기 빼는데 좋은 음식 3가지